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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앤드라이빙/카앤뉴스

볼보 새로운 엔진과 새로운 미션으로 무장



볼보 새로운 엔진과 새로운 미션으로 무장

C30/S40/V50 세 차종에 2리터 직렬 4기통 엔진과 파워 쉬프트를 장착하여 새로운 시장 개척

볼보 자동차는 C세그먼트 모델인 C30및 S40과 V50의 라인업을 새롭게 개편한다.
새로운 직렬4기통 엔진과 새롭게 개발된 듀얼클러치방식의 6단 트랜스미션이 바로 그것.

라인업 명은 2.0e 시리즈가 되는데, 새로운 라인업이 될 2.0e는 베이직 그레이드가 될 것이며, 2.0엔진의 145마력의 최대출력과 18.9kg.m의 최대토크를 가지며, 이 엔진은 게트락과 공동개발한 듀얼클러치 방식의 6단 파워쉬프트가 조합되어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이루게 된다.(구동방식은 2WD / FF )

새로운 파워트레인에 의해 2.0e시리즈는 공차중량에서 40kg의 경량화를 실현 하였고 이 결과 경쾌한 핸들링에 의한 스포티한 주행을 넣게 되었다.
2.4리터의 엔진에 5단 AT미션을 장착했던 기존 미션과의 비교에서는 22%의 연비 향상과 18%의 Co2배출량을 저감하였다.

기본 장착되는 편의사양에는 2.0e 파워쉬프트 모델이 헤드라이트 워셔와 그라운드 라이트 및 히터 윙커가 내장된 전동 격납식 도어 미러 80W6Way의 오디오 시스템, 풀 오토 에어컨, 16인치 알루미늄휠등이 갖춰지며, 2.0e.Aktiv모델은 운전석8Way시트와 시트히터, 160W/8스피커의 하이퍼포먼스 오디오, 오디오스위치가 첨부된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바이제논 헤드라이트,프런트안개등이 표준장착된다.


■볼보C30시리즈
●2WD
·2.0e파워쉬프트(2.0직렬4기통·6A/T):279만엔
·2.0e·Aktiv(2.0직렬4기통·6A/T):314만엔
·2.4i·SE(2.4직렬5기통·5A/T):355만엔
·T5·TE(2.5직렬5기통터보·5A/T):470만엔



■볼보S40시리즈
●2WD
·2.0e파워 쉬프트(2.0직렬4기통·6A/T):289만엔
·2.0e·Aktiv(2.0직렬4기통·6A/T):324만엔
·2.4i·SE(2.4직렬5기통·5A/T):370만엔
●4WD
·T5·TE·AWD(2.5직렬5기통터보·5A/T):515만엔




■볼보V50시리즈
●2WD
·2.0e파워 쉬프트((2.0직렬4기통·6A/T):299만엔
·2.0e·Aktiv(2.0직렬4기통·6A/T):339만엔
·2.4i·SE(2.4직렬5기통·5A/T):399만엔
●4WD
T5·TE·AWD(2.5직렬5기통터보·5A/T):544만엔


  • 이번 미션은 좀 괜찮으려나 2009.02.27 03:05

    이전 미션이 미국에서 최악의 문제발생율을 보인 전설적 미션이었죠.
    덕분에 볼보가 소비자만족도에서 거의 꼴찌까지 했는데..흠.
    나아지려나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