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매니아들의 로망 랜서 에볼루션 X를 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주행패턴을 따라서, 시내주행, 연비주행, 정속주행, 고속주행등 다양한 드라이빙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타본 느낌과는 또 다른 랜서에볼루션의 느낌이 드는데요

혹시 이 글을 읽는 매니아분들께서 궁금하신 점이나 평소 랜서 에볼루션에 대해서 관심이 있던 분들께서 질문을 올려주시면 가능한 한도 안에서 답변을 드리는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 랜서에볼루션의 연비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통행이 별로 없는 간선도로에서 80~100km/h의 속도로 주위차량에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 안에서 탄력적으로 주행을 했을 때 리터당 13km정도가 꾸준히 나왔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최고연비모드로 주행을 했을때는 리터당 14.5km가 나왔는데, 기존에 기사 또는 입소문으로 접하던 숫자와는 사뭇 다른 수치가 나왔습니다.



사실 이전에 시승을 했을때는 란에보를 탄다는 기쁨에 연비모드의 주행등에 대해서는 거의 생각을 하지 못했었는데요

마음을 가다듬고 정속주행을 해보면서 연비모드로의 주행을 하니 생각보다 괜찮은 연비가 나오는데, 아마도 초기에 시승을 했던 많은 분들께서도 란에보라는 이름에서 오는 흥분감에 사실 과격한 악셀링으로 인하여, 좋지않은 연비만 소문이 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란에보의 연비도 상당히 관심있게 생각했기 때문에, 다시한번 연비를 체크하면서 간단하게나마 영상으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참, 혹시 런치 컨트롤 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있는분이 계신다면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
제가 알고 있는 방법으로 한번 해봤는데, 계기판에 SLOW DOWN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는걸로 봐선 아무래도 다른방법이 있는것 같습니다.


란에보의 시승장소는 대청댐을 가로질러 피반령으로 출동합니다.
이 주변의 고속도로와 일반도로등을 통해 란에보의 여러가지 장점을 만나보고 오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청북도 보은군 회인면 | 란에보시승피반령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카앤드라이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T-R과 같은 방법 아닌가요?
    ESP끄고, 브레이크 밟고, 엑셀레이터 밟아서 rev 올리고.. 브레이크 때고!

    아님 이 방법으로 시도하셨나..;;

  2. 대전금당. 2009.08.18 00:0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와.. 기대됩니다.. ^^^^

  3. 안녕하세요. 북미지역의 Evo X 오너입니다.
    런치 컨트롤에 대해서 질문 하셨는데, 제대로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도 최초시도땐 Slow Down 메시지를 보았습니다. 일단은 Normal -> sport -> S-sport 로 변환은 아시겠지요. sport에서 위로 3초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혼란스러웠던 건데, ASC off 버튼을 눌러주고 시도하면 안되더군요.
    ASC 온 상태에서 버튼을 약 3초간 눌러서 계기판에 ASC OFF가 켜진 뒤 다시 중앙 멀티펑션 스크린에 경고마크가 나올때까지 홀드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브레이크(100% 전개하셔야 합니다. 잘 안될땐 악셀 살짝 밟으시면 유압이 부드러워지므로 100% 전개 가능할겁니다.) 전개후 악셀을 밟으면서 5500rpm까지 올리십시오. 마지막으로 브레이크를 아주 재빠르게 떼어주시면 로켓처럼 나아갈겁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ez2click@msn.com으로 메일이나 MSN 메신져로 연락주세요. 개인적으로 핸폰으로 촬영한 런치컨트롤 동영상을 올려드리겠습니다.

    • 앗!! 런치컨트롤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시승기를 작성하기 이전인데, 말씀하신대로 알고 있었고, 그렇게 했다가 SLOW DOWN때문에 더이상 해보지 않았는데, 다시 용기를 내어서 해보니 정말 엄청난 속도로 튕겨져 나가더라구요~ ㅎㅎㅎ;;;
      정말 대단한 스타트였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란에보에 대한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 Kei Kim 2009.08.30 17:35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저도 아직 4개월정도 오너로서 운전하는 터라 배워가는 재미도 상당히 솔솔합니다. 타면 탈수록 더더욱 한계를 모르게되는 신기한 자동차이죠. 마즈다 Rx-8 탈때보다 훨씬 더 운전이 재미있더라구요.

  4. 즐거운 드라이빙 되시길 바라고요. 제 란에보는 이미 손을 많이 댄 상태라서 간혹 두려움이 느껴지더라구요. 순정일때가 좀 더 편했던거 같습니다.
    -HKS SSQV Blow-off valve
    -HKS SSQV Recirculation Kit
    -HKS Down pipe
    -HKS Hi power exhaust
    -HKS Inner Muffler Silencer x 2(120mm)
    -K&N Cold air Intake
    -K&N UICP
    -PENRRIN 2" Shorty Antenna
    Plan to do
    -HKS EVC / HKS CAMP / ECU tune / Mud flap / All Season T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