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앤드라이빙/리뷰/프리뷰

쉐보레의 간판스타 카마로를 말한다!!


카마로가 드디어 등장 했습니다.

아베오가 런칭을 했던 그 날 그 자리에서 카마로도 정식으로 공개를 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는 3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일단 공개된 가격은 4700만원이며 범블비 패키지가 포함된 가격은 4800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카마로에 대한 카앤드라이빙의 포스팅을 묶어서 보여드릴께요

2010년3월 = 시보레의 신호탄은 범블비로 시작된다 http://caranddriving.net/2020
2010년 4월 = 키트 VS 범블비 - 머슬카 어떤게 좋아요? http://caranddriving.net/2091
2010년3월 = 최초의 카마로부터 지금의 카마로까지... http://caranddriving.net/2021
2011년 1월 = 쉐보레 브랜드의 1번타자 카마로 성공할까? http://caranddriving.net/2938


이런 내용들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쉐보레 카마로는 브랜드의 대표 차종중 하나이며 1967년 이후 세대를 거쳐 발전해 온 모델입니다.
현재 모델인 5세대 모델은 지난해 국내에서도 부산 모터쇼에서 잠시 공개를 했던 모델이기도 합니다.
카마로의 생산은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오사와 공장에서 맡고 있으며,
지난해 81299대의 판매량으로 드디어 머스탱의 판매량을 뛰어 넘기도 했습니다.



카마로의 디자인
(이하 자료는 GM대우에서 배포한 보도자료의 내용입니다.)

카마로를 상징하는 돌출 프론트 그릴은 V자 형태로 디자인되어 스피드를 강조했으며, 앞 범퍼 외곽으로 배치한 헤드램프는 안정되고 강한 첫 인상을 부여한다. 전형적인 스포츠카의 긴 후드와 짧은 데크는 두드러진 양쪽 펜더의 볼륨감을 더욱 강조하는 한편, 에어로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하게 디자인 된 앞유리는 67도 경사각을 유지해 공기저항계수를 크게 낮췄다.

또한 카마로의 19인치 대형 알로이(Alloy) 휠은 강력한 후륜 동력 성능을 상징하는 오버 사이즈 펜더 및 파워 돔 후드(Power dome hood)와 어울려, 정통 머슬카의 매력적인 라인을 완성한다.

안쿠시 오로라 부사장은 멋진 점퍼를 입고 카마로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위한 인테리어

카마로의 실내공간은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계기판 중앙의 주행정보창(Driver Information Center)은 엔진 오일 교환주기, 타이어 공기압, 연비 등 운전자가 요구하는 차량의 여러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나타내며, 좌우에 배치된 속도계와 RPM계기판을 크롬 라인으로 둘러싸인 독립공간에 구성해 높은 시인성을 확보했다.

스티어링휠은 운전자의 신체 구조에 따른 위치조절이 가능하며, 중앙 콘솔 아래에 위치한 복합 게이지 클러스터는 카마로만의 클래식한 멋이 돋보이는 요소로, 총 네 가지(엔진오일 압력/엔진오일 온도/배터리 전압/변속기 오일 온도) 정보를 아날로그 방식으로 제공한다.

운전석 유리창의 헤드-업-디스플레이(Head Up Display)는 주행 편의성과 스포츠 드라이빙을 고려한 첨단기술로서 국내에 판매되는 카마로에 기본으로 장착된다. 뿐만 아니라 운전 중 전화통화를 편리하게 하는 블루투스(Bluetooth), 휴대폰과 연결해 저장된 음악을 스테레오로 감상할 수 있는 USB, 아이팟 연결이 가능한 PDIM(Personal Device Interface Module, 차량 내 A/V기기 연결장치)은 IT와 결합되어 발전된 카마로의 첨단기능을 대표한다.


◆ 강력한 주행성능

쉐보레 카마로는V6 3.6L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최대 312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100km에 이르는 제로백이 5.9초에 불과한 카마로의 6기통 직분사 엔진은 연료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했다. 또한, 리터 당 9.1 km의 연비를 실현했고, 배기가스 배출량은 최대로 낮춰 도심 주행에도 손색이 없도록 설계됐다.

카마로는 6단 자동변속기를 스티어링휠에 장착된 페달로 조작하는 탭 시프트(TAP Shift) 기능을 갖춰 (CTS에도 적용된..)더욱 편리하고 스포티한 주행을 가능하게 했으며, 4륜 독립 서스펜션을 적용해 우수한 주행 감각과 균형있는 핸들링을 제공한다.
특히, 카마로의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 전자식 주행안전 제어장치) 시스템은 네 가지 모드의 설정을 통해 모든 주행 상황에서 카마로의 성능을 최대한 즐기도록 한다.

또한, 카마로는 4.5링크 방식의 독립 후륜 서스펜션과 전자식 제동 제어(Electronic Brake Assist) 장치를 포함한 대형 ABS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함으로써 부드러운 승차감과 가속 안정성을 보장한다.


◆ 뛰어난 안전 시스템

카마로는 넓은 차체를 활용한 저중심 차량설계를 통해 안정성을 가져왔으며, 초고장력 강판을 포함한 강성 재질의 차체를 적용해 충돌 시 탑승공간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운전자와 동반석 및 커튼 에어백 등 6개의 에어백을 기본 장착해 탑승자 안전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안심하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한 인테리어 설계, 4륜 ABS 브레이크 시스템에 추가된 EBA장치, 4단계 모드의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 타이어 공기압 표시장치 등의 다양한 능동적 안전 시스템을 도입해 운전자가 미리 위험을 감지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쉐보레 카마로의 국내 판매 가격는 4,700만원이며, 스페셜 범블비 패키지가 추가된 노란색 카마로의 가격은 4,800만원이다.
















이 포스팅의 모든 사진은 카르시안님께서 제공 = http://blog.naver.com/raphael0605.do



아래 버튼을 누르면 저에게 직접 전화 또는 문자를 보낼수가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카앤드라이빙의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받으세요!!
  

손가락 추천 꽝!꽝!



  • 고요 2011.02.23 00:09

    1등!!
    시승기가 아니었군요.^^;;;

    • Favicon of https://caranddriving.tistory.com BlogIcon 카앤드라이빙 2011.02.23 00:21 신고

      그 때 그 맥주집에서 한잔 해야 하는데요.. 그날 로바다야끼도 좋았지만, 맥주집의 젊은 분위기도 좋았어요... 나이든 남자끼리 있어서 우리테이블은 약간 썰렁하긴 했지만요 ㅋㅋㅋ 조만간 시간 함 잡아요!!! ㅋ

    • 고요 2011.02.23 02:26

      네!! 조만간 또 뵈요!! ^^

  • 제00호 2011.02.23 05:27

    출시전에 많은 사람들이 미국현지 판매가격에서 이것저것을 계산해서 한국출시예상가격을 3700~3800만원으로 출시해서 머스탱보다 싸게... 제네시스 쿠페랑 경쟁 시키면 대박 날듯하다 라는 반응이 많았다가
    이번에 예상가보다 천만원이 더 높은 4700~4800만원으로 가격 책정이 되어 출시되니 GM이 과거 G2X꼴나는걸 또 보려고 한다 라는 반응이 많은듯한데요.

    어디에서 보기론 (발표하던 자리에서의 질문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만)GM측에 가격이 높은게 아니냐고 질문을 했을때 그리 명쾌하지는 않게 대충 얼버무리고 넘어갔다는 말도있고;

    암튼 대부분의 의견은 가격이 너무 높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이고 극소수의 옹호의견로는 국내공장생산차량이 아니기때문에 사실상 수입차라서 관세가 붙기때문에 비싸다고 볼수없다 라는 의견도 있긴하던데....

    거기에다 본문에 나와있는 블루투스등의 옵션들(소위 말하는 '한국형옵션'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을 고려한다면 과연 4700, 4800만원이 적절한 가격이라고 생각되시는지..... 카앤드라이빙님 생각은 어떠신가요?

    (개인적으론 일단 적정가격이 맞냐 아니냐를 떠나서..... 예상 기대치(?)를 너무 넘어서서 실망을 불러일으켰기에 일단은 GM이 악수둔 격이 된격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헛.. 그러고 보니 맨날 눈팅만하다가 첫 댓글을 +ㅁ+)

  • RRR 2011.02.23 14:03

    꿀벅지만 눈에...........

  • Favicon of http://blog.raystyle.net BlogIcon Ray 2011.02.23 17:37

    모델분 성함이..??

  • Favicon of http://sephia.tistory.com BlogIcon sephia 2011.02.23 23:22

    일단 가격 대비 스펙 등을 따져보면....

    이번엔 GM이 삽질을 한 것 같습니다. 뭐 370Z가 5850만원이라는 말도 안 되는 가격을 냈긴 합니다만, 닛산 370Z는 막말로 미친거고요, 머스탱보다 더 비싼 것은 좀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http://tl.gd/8uuskn

    이걸 보시면 제가 카마로의 가격 정책에 대해 가진 불만을 담았습니다.

  • Aligment 2011.02.26 16:58

    카앤드라이빙님 글은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제가 동의할수 있던 없던 항상 뚜렷한 주관을 투영한 글을 쓰시기에

    명쾌히 읽고 있습니다.

    카앤드라이빙님의 카마로 가격에 대한 주관은 카마로와 CTS 비교란 글에 이미 나와있는듯 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