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앤드라이빙/리뷰/프리뷰

올해 가장 뜨거운 반응이 예상되는 이보크의 모든것 - 레인지로버 이보크



서울모터쇼의 재규어 랜드로버의 전시관에서는 아주 뜨거운 차량이 소개되었습니다.
벌써 제 블로그에서도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보였고, 저 또한 베이비 레인지로버로 처음에 LRX컨셉카로 등장하던
시절부터 관심을 보였던 차량인데요, 사진으로 만나보실때는 크게 보이지만,  프리랜더의 후속모델이자
고급형 모델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모델입니다.
(실제로 프리랜더2의 오리지널 후속모델은 아닙니다. 레인지로버의 소형버젼으로 태어난 것입니다.)


현재 공식적으로는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여러 커뮤니티에서 돌아다니는 예상 가격을 보면 정말
헉!!! 소리 나올정도로 비싸게 책정된 것이 개인적으로는 지름신이 멀리 도망가버린것 같아서
어떻게 보면 다행이기도 한데요, 그래도 프리랜더라는 이름을 버리고 도심형 고급 SUV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이보크의 국내 상륙이 반갑기만 합니다.

 



우선 모터쇼에서 소개된 이보크의 짧은 영상을 잠시 감상하시구요~


국내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서울 모터쇼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있는 이보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모터쇼에서는 아직 파워트레인에 대한 공식 제원이 발표되지 않았던 상황입니다만, 그 사이에 공식 채널을 통해 이보크의 파워트레인이 발표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에 알려져있던 것과 다르지 않은데요

랜드로버 브랜드의 막내이기도 하지만, 레인지로버 시리즈에서도 가장 컴팩트한 차량이 될 이보크는
전체길이가 4355mm 전체 폭이 1965mm 그리고 전체 높이가 1605mm 입니다.
휠 베이스는 2660mm이며 차량의 중량은 1700kg이 되지 않는등 레인지로버라는 브랜드로써는 엄청나게 가벼운
모델로 평가됩니다. (보통 2톤은 기본으로 깔고 시작하잖아요? ㅋ)

이보크에 장착되는 엔진은 총 3종류로 2.2리터의 직렬4기통 터보디젤엔진으로 150마력 버젼과 190마력 버젼이 올라가게되며
가솔린 직분사 터보엔진도 240마력 사양의 엔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할덱스의 4WD를 적용한 4륜구동 사양의 차량 이외에 FF도 라인에 넣었고 변속기는 6단 수동과 자동변속기가 적용이 될 것입니다.


이보크의 가장큰 매력은 바로 당당한 디자인에 있습니다.
처음에 LRX 컨셉카가 나왔을 때 부터... 네모난 랜드로버 브랜드에서 나오는 차라고는 생각하기 힘들었지만
실제로 공개된 양산형 모델은 그 멋지던 컨셉카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문짝은 3도어에서 5도어로 바뀌었지만요... 실용성을 위한 양산차에서는 당연한 것!!)
-이 부분에서 착오가 있었습니다. 3도어 모델과 5도어 모델 모두 양산이 된다고 하네요 ㅎㅎ;;;


재규어 랜드로버 에서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이보크에 대한 공식 자료를 배포하며, 이보크에 대해서 강한 자신감을 보였는데요
과연 어떤 것들이 이보크의 자신감일지 살펴보겠습니다

독특하게 기울어진 루프와 솟아오르는 허리 라인의 강렬한 실루엣은 기존 레인지로버에서도 느낄 수 있었던 상징이라고 합니다.
그 레인지로버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것이 바로 이보크라고 하는데요, 누가봐도 레인지로버임을 알 수 있으면서도 강력한 흡인력이 있는 디자인으로 선보였다고 합니다.

또한 인테리어 역시 계기판과 도어, 시트등 거의 모든 표면이 부드러운 가죽으로 마감 처리 되었으며, 깔끔한 스티치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고 합니다. 컴팩트 SUV로써는 독보적인 실내가 바로 이보크만의 자랑이라고 하네요

이보크만의 개성은 바로 '다이나믹 패키지'에서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20인치의 휠과 독창적인 범퍼, 도어실, 그릴, 배기관에서 더욱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외관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루프와 스포일러의 색상은 대담한 외관에 대비되며, 스포티한 인테리어는 대비색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디자인 이외에도 여러가지 랜드로버 브랜드가 기존에 갖고 있던 장점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는 이보크는
국내에서도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을 정도로 흡인력이 넘치는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 공개된 가격이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하지만, 랜드로버나 재규어 브랜드가 싸게 판다고 판매량이 확~ 늘어나는 브랜드도 아니며, 기업으로써는 들여올 수 있는 물량에 대한 압박과 재고에 대한 압박등... 소비자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여러가지가 더 있기 때문에도 아쉬움이 더 크게 남는데요

재규어의 세단과 랜드로버의 SUV는 사실 고정팬들이 확실하다고 할만큼 그동안 매니아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었고
타타로 넘어가면서 기존의 멤버와는 또 다른 팬들이 형성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랜드로버는 지난 몇 년에 걸친 변화로 그 판매량까지 쑥쑥 커나가고 있는게 눈에 보이는데요

이럴때 보다 공격적인 가격책정과 물량공세를 펼쳤으면 합니다...
















일단 세단 하나 질러놓고 이거 나오는거 기다려 보는것도 괜찮겠는데요?
역시 차는 모냥이 최고!!!!


아래 버튼을 누르면 저에게 직접 전화 또는 문자를 보낼수가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