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앤드라이빙/리뷰/프리뷰

르노삼성의 새로운 'SM7'을 말한다




르노삼성의 신형 SM7을 시승하고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컨디션이 너무나도 좋지 않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시승하기전에 정신을 차리려고 고생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시승은 멀리 남해에서 이루어졌는데, 저는 태백에서 차를 몰고 이동해서 몸은 피로했으나, 다행하게도 미리 시승코스를 본의 아니게 사전답사를 하게된 형태가 되어서, 시승을 할 때는 코스에 대한 압박은 없었습니다.


시승기에 앞서 르노삼성 측에서 제공한 자료를 토대로 신형 SM7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ALL - NEW SM7



새로운 SM7은 풀모델 체인지 모델로 이번에 선보인 2세대 모델입니다.
르노삼성측에 따르면 32개월동안 4천여억원을 투자하여 개발되었으며, 르노삼성자동차가 그동안 가지고 왔던
고품질의 가치 계승과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한 르노삼성의 플래그쉽 모델이라고 합니다.





All-NEW SM7은 우아하고 세련된 ' 유러피안 프레스티지'라는 컨셉의 디자인을 추구하였으며, 편안함을 위해 실내 공간의 확대와 프리미엄 웰빙사양 그리고 최고수준의 정숙성과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신형은 기존 모델에 비해 70mm 이상 늘어난 뒷좌석 무릎 공간과 넉넉한 헤드룸, 숄더룸을 통해 동급 최대 수준의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했고, 동급 최초의 에이비에이션 헤드레스트(머리를 감싸는 듯한 헤드레스트 입니다)와 차별화된 공조시스템을 포함한 웰빙사양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실내에서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을 했다는 이야기죠?)


그리고, 스포츠 모드와 패들 쉬프트를 적용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고 하네요~
(스포츠 모드와 패들 쉬프트 모두 써봤는데요... 감상은 추후 시승기에...)



엔진은 VQ엔진이 적용되었으며, 제어의 최적화, 흡배기 시스템의 개량, 다수의 삼원 촉매의 사용, 이리듐 점화 플러그 등을 적용하여
(원가가 비싸다는 이야기) 성능과 내구성을 잡기위한 노력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용량 토크컨버터를 가진 새로운 수동 겸용 6단 자동변속기의 적용으로 변속감이 대폭 향상 되었다고 하네요



엔진의 파워는 VQ25가 190마력 VQ35가 258마력을 내며 각각 리터당 11km와 9.6km의 연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3,000만원대 ~ 3,900만원대(기존: SM7 SE Pleasure 트림 2,880만원~ RE35 트림 3,770만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살포시 알아봤으니, 다음에는 실제로 차를 타본 느낌을 알려드릴께요...




오렌지 에이드같은 느낌의 SM7... 좋은 이야기도 나오고 안좋은 이야기도 많이 나올것 같은데, 일단 첫 눈에 반하는 스타일이라기 보다는 벤츠나 볼보처럼 자꾸 겪어보면서 운전자의 만족감이 점점 높아지는 차량이라고 할까요?



아래 버튼을 누르면 저에게 직접 전화 또는 문자를 보낼수가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