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아우디 R8 V10 익스피리언스 행사에 다녀온 이후에 오랫만에 아우디의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몇 차례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가 있었지만, 참석하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기회가 닿아서 오랫만에 다녀오게 되었네요

 

예전에 R8 V8이 런칭을 했을때는 용인, R8 V10은 화성의 KATRI 였는데 이번 행사는 영암의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입니다.

 

하지만

지난번의 R8 V10 행사와 마찬가지로 추운 겨울의 행사라서 날씨에 대한 우려가 좀 되었는데요


출발을 하는 당일날 서울 - 대전 - 목포로 향했는데

서울에 있을때는 서울에 눈이 많이왔고, 대전에 도착했을때는 대전에 엄청난 폭설이 내렸어요...

그래서 내일의 행사는 과연 날씨가 어떨까 우려가 되었습니다.

(눈이 오게되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가 스노우 익스피리언스가 되어 액티브하게 차를 몰아보기 힘들거든요 ㅠ_ㅠ)

 

대전에 눈이 많이왔고 아우디 측에서 목포역에서 부터 셔틀을 운영한다고 해서 KTX를 타고 목포에 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행사 첫날의 모습과 둘째날 시승하게 될 차량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셔틀을 타고 도착한 곳은 목포 현대호텔

영암 KIC에서 행사를 할때마다 숙소로 사용하는 곳입니다.


아우디가 마련한 장소에서 체크-인을 하고...

 

 

 

제가 배정받은 8층 룸으로 올라가니

행사의 타임 테이블과 간략하게 이번 행사를 소개한 글이 놓여있었습니다.

그리고 S라인의 아우디 점퍼도 보너스로!!!

 

 

 

 

예정했던 시간보다 늦게 도착했기 때문에 짐만 빨리 풀어놓고 행사장으로 내려왔습니다.

오늘은 저녁식사와 아우디의 환영인사 그리고 내일 행사에 대한 브리핑이 있을 예정입니다.

 

 

 

 

간단하게 식사를 마치고...


이번 행사와 관련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내일 우리가 시승을 하게되는 차량은 아우디의 S라인중 S4, S5, S6, S7, S8등 S라인의 세단과 쿠페 대부분을 타보게 되는데요

 

저는 드라이빙 취향이 점점 편안한 쪽으로 움직여서 그런지...

쿠페보다는 S6나 S8등 넉넉한 세단이 더 기대가 됩니다.

편안하면서 강력한 성능...  그리고 콰트로의 성능은 어떨까요?

 

 


그리고 볼보에서부터 인연을 맺었던 아우디 코리아 이창우과장의 편안하면서도 귀에 쏙쏙 들어오는 S-MODEL에 대한 설명


S모델에 적용되는 엔진과 변속기를 비롯하여 전체 S차량들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우디는 A로 시작되는 노멀 차량도 타 브랜드에 비해 발진 가속이나 역동성이 크기 때문에 차이를 제대로 느끼려면

아우디의 A라인은 디젤엔진을 선택하여 연비에 중점을 둔 차량으로

일상 생활의 주행을 중점에 두고 있지만, 그대로 가솔린의 엔진 회전감과 역동성을 느끼려면 S라인

그리고 AMG나 M을 사려는 사람들은 RS라인으로 비교하면 딱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우디의 콰트로 시스템은 이전에 언더스티어가 많이 난다는 이미지가 있었지만

요즘 나오는 차량들은 사실 언더스티어를 많이 잡았습니다.

전,후륜 동력배분 능력도 개선되었고 차량의 주행밸런스면에서도 안정성보다는 역동성을 추구했기 때문인데요

안전성은 주행안전장치를 통해 보다 안전하게 만들었음에도

주행의 역동성을 높여서 안정감보다는 역동감을 높인 콰트로 시스템이 기대가 됩니다.


(게다가 밖의 날씨는 눈발이 흩날리기 때문에 보다 낮은 속도에서 안전하게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일 행사에 대한 브리핑을 마치고...


방에서 S모델들에 대해 공부(?)를 좀 하고 기대 반 설레임 반으로 잠을 이뤘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행사날 아침...


아우디의 행사복(?)을 입고 방에서 셀카 한장 찍고 호텔 밖으로 나갔습니다.

 

 


드디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의 날!!!


3개의 그룹으로 나눠서 다이나믹 A.B를 체험하게 되고, 콰트로 존에서는 슬라럼 주행을 통해 콰트로 시스템의 주행밸런스를 느낄 수 있는 기회도!!!

 

 


포스팅은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잠시!!!

 

제가 시승할 차량들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6기통 슈퍼차저인 S4와 S5 그리고 8기통 터보차저가 얹혀진 S6와 S7 그리고 동일하게 8기통 터보엔진을 얹었지만

출력을 크게 높인 S8까지...


총 5종류의 차량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오랫만의 경험이라서 설레입니다~  ^^;;;;;

 

 

 

 


하루에 5차종의 시승과 하루종일 눈이 내렸던 좋지않은 날씨... 그리고 주행패턴은 오로지 다이나믹 모드로만 시승을 했고, 연비나 그런것은 체크가 불가능한

제한적인 시승이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퍼포먼스 딱 하나만 느껴보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즐거웠던 아우디의 S-MODEL 익스피리언스...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카앤드라이빙은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포털서비스 네이버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카앤드라이빙 시즌2 - 네이버에서 만나보기 ^^;;;

 

Posted by 카앤드라이빙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