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한 주행성과 엄청난 연비!! 서울모터쇼에서 만날 수 있는 폴로 1.6TDI
짜릿한 드라이빙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한국시장을 강타할 컴팩트 해치백이 온다! 폴로 1.6 TDI R-Line 이번 2013 서울모터쇼에서는 ‘펀-투-드라이브(Fun-to-drive)’ 주행 성능으로 동급 세그먼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해치백, 폴로 1.6 TDI R-Line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첫 선을 보인다. 폴로는 1975년 전세계 시장에 출시된 이래 1,10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린 컴팩트 해치백 시장의 독보적 리더이다. 폴로 1.6 TDI R-Line은 골프에 버금가는 운전 재미, ‘오리지널 저먼(Original German)’을 내세운 폭스바겐 특유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감성, 아우토반에서 달릴 때에도 탄탄한 주행 성능과 밸런스, 동급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 해치백 특유의 실용성 등을 바탕으로, 2535 젊은 고객들에게 ‘펀-투-드라이브(Fun-to-drive)’ 감성과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리드하는 컴팩트 해치백의 최강자, 폴로
올 상반기 내 한국시장에서의 첫 출시를 앞두고 있는 폴로는 폭스바겐이 지닌 해치백 시장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한편, 엔트리 카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전략 모델로서,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수입 소형차 시장을 이끌어나가는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09년 전세계 시장에 처음 선보여진 5세대 폴로는 출시 직후부터 이미 <월드 카 오브 더 이어>, <유럽 올해의 차>, <골든 스티어링 휠>, <최고의 차>, <오토 트로피> 등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상들을 대부분 휩쓴 바 있다.
당당하고 성숙한 폴로 이미지에 R-Line 패키지로 더욱 강화된 역동적인 디자인 감성
폴로의 외관 디자인은 폭스바겐 디자인 DNA요소가 반영되어 군더더기 없고, 자신감 있는 전체 비율과 정교한 라인, 날렵하면서도 선이 살아 있는 사이드 패널 등으로 인해 성숙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뿜어낸다.
여기에 고성능 스포츠 모델인 R 제품 군에 적용되는 프론트 및 리어 범퍼, 고광택 블랙 컬러의 라디에이터 그릴, 도어 스커트 플레이트, 바디 컬러와 동일한 사이드 실과 리어 스포일러, 가죽 스티어링 휠 및 "R-Line" 로고가 새겨진 크롬 테일파이프, 16인치 알로이 휠, LED 번호판 조명 등 R-Line 패키지와 주간 주행등, 안개등, 후방 파킹 디스턴트 컨트롤(PDC)이 추가로 장착되어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감성과 편의성까지 더해졌다.
‘펀-투-드라이브(Fun-to-drive)’ 감성을 실현한 1.6 TDI 엔진과 7단 DSG®의 조합
한국시장에 선보일 폴로 1.6 TDI R-Line의 파워트레인은 1,598cc 1.6 TDI 엔진과 7단 DSG®가 함께조합되었다. 특히 차세대 커먼레일 시스템을 적용한 4기통 1.6 TDI 엔진은 1,500rpm부터 2,500rpm의 회전 영역에서 최대토크 23.5kg•m의 힘이 구현되어, 동급에서 경험할 수 없던 ‘펀-투-드라이브(Fun-to-drive)’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더블클러치 방식의 7단 DSG 덕분에 높은 수준의 민첩성을 발휘하며, 최고출력은 90마력(4,200rpm),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시간은 11.5초, 안전 최고 속도는 180km/h다. 여기에 복합연비 기준 18.3km/l의 혁신적인 공인 연비를 구현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 104g/km에 불과하다.
운전자의 편의와 안락함을 위한 공간개선 및 편의장치
폴로 1.6 TDI R-Line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실내구성으로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넉넉한 공간을 확보해,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280리터에서 최대 925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은 컴팩트 해치백 그 이상의 매력을 선사한다. 중앙 콘솔은 운전자의 편의를 좀 더 운전자 쪽을 향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콘솔의 컨트롤 기능들도 편의에 맞춰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되었다.
유로 NCAP 충돌 테스트 별 5개를 획득한 뛰어난 안전성
폴로 1.6 TDI R-Line은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 별 5개, 즉 만점을 획득한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추고 있다. 정적, 동적 강성이 모두 개선되어 전 세대에 비해 발밑 공간에서만 충돌시 차체 변형 정도가 50% 이상 줄어들었으며, 측면 충돌의 경우 20% 줄어들었다. 또한 후면 충돌 시 최상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프레임을 더욱 강화시켰으며, 연료 시스템에도 보호막이 추가됐다. 여기에 언덕 밀림 방지 장치(Hill Hold Assist),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등 앞 좌석에 내장된 머리 흉부 에어백, 앞 좌석 경추 보호 헤드레스트 및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ISOFIX 등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안전 장치가 탑재됐다.
Polo 1.6 TDI R-Line | |
차량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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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전폭 / 전고 (mm) | 3970/1685/1450 |
타이어 규격 | 215/45R16 |
엔진, 변속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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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형식 |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
배기량 (cc) | 1,598 |
최고출력 (ps/rpm) | 90/4200 |
최대토크 (kg.m/rpm) | 23.5/1,500-2,500 |
변속기 | 7단 DSG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주행성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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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최고속도(km/h) | 180 |
0-100 km/h | 11.5 |
표준연비 / CO2 배출량 / 등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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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km/l) | 복합연비 18.3 (도심 16.4/고속도로 21.3) |
CO2 배출량 (g/km) | 104 |
등급 | 1 |
가격(VAT 포함) | TB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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