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앤드라이빙/카앤뉴스

쉐보레 스파크S와 2014 스파크 출시 ::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신차발표회





쉐보레 스파크S / 2014년형 스파크 출시


한국지엠의 경차 쉐보레 스파크가 엔진 출력을 높이고 CVT로 변속기를 바꾼 스파크S와 2014 스파크를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갑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파크S는 GEN2 가솔린 엔진 및 C-TECH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가속 성능과 실내 정숙성을 대폭 개선했음은 물론,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주행을 구현한다.

 

사일런트 체인 구동방식을 채택한 고효율 1리터 가솔린 GEN2 엔진과 결합된 차세대 무단변속기 C-TECH는 수동 8단 수준의 넓은 변속비를 실현함과 동시에 실 주행 연비, 저속 토크, 고속 주행 및 발진 가속 성능 향상 등 뛰어난 변속 효율을 자랑한다.

 


동급 최초로 스파크S에 탑재된 쉐보레 마이링크(MyLink)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풀 컬러 터치 스크린을 통해 후방 카메라는 물론, 전용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 및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Siri),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Stitcher)와 튠인(TuneIn) 등 다양한 첨단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스파크S는 마이링크를 통한 후방 카메라 기능은 물론,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 장치(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기본으로 채택해 예방 안전까지 배려했다. 특히, 스파크S의 ESC에는 경차 운전자들이 대형 마트 주차장에서 자주 겪는 언덕길 밀림 현상을 방지하는 HSA(Hill Start Assist) 기능까지 탑재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상의 주행 안전을 보장한다.


 

한편, 스파크S 출시와 함께 새로 선보이는 2014년형 스파크는 시원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미스틱 스카이 블루(Mystic Sky Blue)’ 외장 컬러를 추가하고, 연비 측정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디자인의 미터 클러스터 디지털 계기판을 통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강화한 한편, 도어락 스위치,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무선 폴딩 리모트키 등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신규 편의 사양을 새로 적용했다.


카앤드라이빙은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포털서비스 네이버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카앤드라이빙 시즌2 - 네이버에서 만나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