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앤드라이빙/카앤시승기

폭스바겐도 4도어 쿠페가 있다. 파사트 CC

폭스바겐 파사트 CC는 벤츠의 CLS가 개척한 4도어 쿠페 시장에 뛰어든 후발주자(?)입니다.
CLS와 비교 했을때는 분명히 한 단계 낮은 그레이드이긴 하지만, 뛰어난 상품성으로 파사트보다는 한 단계 고급 스러운 모델로 데뷔를 했습니다.


종별:D세그먼트(segment)·세단
엔진:2.0직렬4기통터보(200ps),3.6V6(299ps)
변속기:6A/T
구동 방식:FF,4W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사트 CC란 어떤 차인가?
폭스바겐의 첫 프리미엄 4도어 쿠페 모델로 CC는 푸조처럼 쿠페.카브리올레의 뜻이 아닌 "컴퍼트.쿠페"를 뜻합니다. 낮고 넓은 형태의 우아한 보디는 물론, 전용으로 설계한 장비 내용은 고급차에 어울리고, V6.4MOTION에는 저속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이나 프리-크래쉬 시스템등의 장비가 표준으로 장착 되어 있습니다. 트레드 면의 구멍을 자가치료하는 컨티넨발 모빌러티 타이어는 세계 최초 적용 입니다.

장점은 무엇일까요?
V6.4모션의 파워트레인은 파사트 바리안트 R36과 같습니다. 299마력의 3.6리터 엔진은 제로백 수치를 5.6으로 만들었고, 실제로도 박력있는 스타트와 함께 고급차인 느낌이 드는 매끄러움과 정숙성을 골고루 갖춘 차량입니다.
2리터 터보 엔진은 우리에게도 친숙한 200마력의 직렬4기통 직분사 터보 엔진으로 와인딩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스피드를 뽑아 낼 수 있습니다. 감쇠력이 변화되는 가변식 댐퍼인 DCC는 스포티한 조종성과 쾌적한 승차감을 양립 했고, 뒷좌석은 사치스러운 느낌의 2시트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점은 어떤것?
일렉트로닉 파킹 브레이크의 오토 홀드 시능은 힐 홀더(언덕길 밀림방지)도 내장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힐 홀더의 작동 조건이 이해하기 힘든 수준입니다. 비탈길에서 자동차가 질질 내려가는 일도 발생하고, 순간 움찔 하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쿠페형태의 최대 단점인 뒷좌석의 헤드룸은... 세단으로써 필요한 최소한의
공간 밖엔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C의 라이벌은?
섀시형태로 봤을때 4도어 쿠페로써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CLS가 있습니다. 거의 최초의 형태로 이 시장을 개척한 모델인데, 이는 E클래스를 기반으로 만든 모델이라서 가격면에서나 크기 면에서 한 단계 높은 모델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40%이상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라이벌은 아니겠지요...

종합적인 느낌
파사트의 같은 그레이드와 비교해서 천만원 이상 비싼 가격설정입니다. 수입차량으로써는 비교적 거품이 없는 느낌이지만, 폭스바겐이라는 배지가 과연 일본내에서도 프리미엄을 얼마나 누릴수 있는지가 흥미롭기도 합니다. 하드웨어적인 마무리는 기본적으로 훌륭한 편입니다. VW브랜드의 고급 세단이라는 느낌이 저항감이없다면 기본적으로 메르세데스나 BMW또는 아우디보다 가격적인 메리트는 충분히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PEC
VW파사트CC·V6·4MOTION(4WD·6A/T)
전체 길이:4815mm
전체 폭:1855mm
전체 높이:1425mm
휠 베이스:2710mm
차량중량:1700kg
엔진:3.6V6DOHC
최고 출력:299ps/6600r.p.m.
최대 토르크:35.7kg-m/2400~5300r.p.m.
최소 회전 반경:5.3m

source : hobidas
by.카앤드라이빙

  • namo 2008.12.21 10:33

    뭔가 오해하시는 내용이 있네요
    폭스바겐이 수입차 거품이 없는게 아니라 원래 싸구려 모델입니다.

  • Favicon of http://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2008.12.21 14:08

    메이커마다 컴포트 쿠페의 라인업 추가가 계속이루어지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파사트cc는 확실히 기존 파사트세단보다 훨씬 날렵해 보입니다.^^

    아쉬운 것은 파사트 cc의 동력성능을 볼때는 굳이 파사트 이름이 아니라 다른 이름으로 런칭을 하고 디자인도 좀 더 face를 바꾸어도

    되지 않을 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파사트가 너무 대중적인 차이기에...^^

  • jojigi 2009.01.16 15:47

    폭스바겐이 원래 싸구려 모델이라는 건 좀... ㅡ.ㅡ;;
    국민차라는 이미지가 굳어져서 그런지 모르지만, 2000년대 이후의 모델들을 잘 살펴본다면 싸구려 모델을 만드는 회사는 분명 아닌 듯 한데요...
    싸구려 모델들의 성능이 그렇게 나올 수 있는지 모르겠군요... ㅋㅋ
    BMW, MB, Audi, Jaguar 정도 되야 덜 싸구려 모델들인가요? ㅋㅋ
    파삿 CC는 나름 경쟁력있어보이는 라인업으로 생각되는데, 싸구려... ㅋㅋ
    럭셔리 브랜드가 아니면 모두 싸구려가 될듯... ㅋㅋ
    폭스바겐은 그렇게 만만한 회사가 아닌데... ㅋㅋ
    재미나네요...

    • most-eyes 2009.01.28 12:06

      폭스바겐이 원래 그룹내에서도 일반브랜드는 맞습니다.
      그래서 극단적표현으로 싸구려브랜드라는거지요..
      폭스바겐의 고급브랜드로는 아우디가 있으므로
      같은프레임으로만든차라고해도 가격대나 엔진그레이드가 다릅니다. a3하고 골프라던지..
      나날이 발전하면서 완성도있고 품위있게 올라가도
      상대적으론 고급브랜드는아니며 일반 브랜드는 맞습니다.
      마치 현대가 프리미엄이 아니듯이..
      도요타나 닛산도 원래는 마찬가지구요 어쩌다 비싼차종이있긴해도 일반브랜드입니다.

  • rtyetert 2009.01.30 03:06

    차 머타고 다니세요??

  • 넘 웃긴다 2009.02.05 06:34

    namo님 차는 있으시고 말을 하시는건지...
    아무리 구려도 울 나라 차 보단 좋은거 같은데 ㅋㅋㅋ

  • password5 2010.05.25 15:02

    차를 마니 아는건 아니지만 namo님이나 most-eyes님의 말은 이해하기 힘드네요
    폭스바겐의 기술력은 거의 세계최고라고 해도 머라고 할수 없을만큼 띄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이 현실적인것이 어떻게 저가브랜드로 치부해 버리시는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직분사 엔진과 승용디젤, DSG까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 싸구려라니 뭐 알고 말씀을 하시는건지 답답하군요

  • Favicon of http://kelis.is-a-bruinsfan.org BlogIcon Aaliyah 2012.04.18 05:13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apply.kicks-ass.net BlogIcon Makayla 2012.04.20 08:0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