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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앤드라이빙/리뷰/프리뷰

렉서스의 프리미엄 SUV 3세대로 진화



한층 진화한 렉서스의 프리미엄 SUV - RX350

RX350이 3세대로 진화했다. 국내 출시는 2월 20일 예정.

SPEC

RX350 version L Air suspension
전체 길이×전체 폭×전체 높이=4770×1885×1690mm
휠 베이스=2740mm/차량중량=2000kg
구동 방식=4WD/3.5리터V형6기통DOHC24밸브(280ps/6200rpm,35.5kgm/4700rpm)

렉서스의 오랜 스테디셀러 RX시리즈가 새롭게 태어난다.
현재 RX350과 RX400h로 판매 하고 있는 RX 시리즈는 RX350과 RX450h로 모델명이 바뀌게 되며, 일본 국내에서는 해리어로 판매 되던 네이밍을 그대로 따르게 된다.

RX는 현재 모델의 이미지를 계승 하면서도 렉서스의 디자인 언어인 엘피네스 디자인을 기초로한 강력함과 품격을 겸비한 외관을 실현했다. 인테리어는 새로운 감각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뛰어난 시인성과 조작성을 실현하여 드라이빙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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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디 사이즈는 전체길이 4770mm 전체 폭 1885mm 전체높이 1690mm의 크기를 가져 현재 모델과 비교 했을때 15~30mm 길고 40mm넓고 10mm 높아졌다. 휠베이스는 2740mm로 현재 모델보다 25mm길어졌다.

RX350은 최고출력 275마력에 35.5kg.m의 힘을 발휘하는 3.5리터 엔진을 탑재 하였고, 트랜스 미션은 6단 자동 미션을 장착 하고 있다.
구동 방식은 2륜구동(FF)와 4WD의 두 가지가 설정 되어있다. 또한 4WD 시스템은 차량의 속도나 노면 상태 등에 따라 최적의 토크를 전,후 액슬에 분배하는 액티브 토크 컨트롤 AWD를 적용 했다.

한편, 하이브리드가 올라간 450h는 최고출력 245마력에 최대토크 32.3kg.m의 3.5리터 엔진에 2개의 모터를 장착하여 출력을 올린 모델로 기존의 RX400h에 비하여 27마력이 올라간 295마력의 최대출력을 발생 시키고 엔진의 예열 시간을 단축하는 배기열 회수 시스템등의 최신 기술을 접목시켜서 연비를 올리고 배출가스를 줄였다

서스펜션은 앞 맥퍼슨 스트럿으로 기존과 같으며 뒤는 기존의 스트럿에서 더블 위시본으로 변경 되었다. 특히 리어 서스펜션은 컴팩트한 설계로 제작되어 적재공간의 확대를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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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 장비는 센터 콘솔에 "리모트 터치" 컨트롤러를 갖추었다. 이 리모트 터치와 함께, HDD네비게이션이나 세계 최초의 백색 유기EL을 적용시킨 멀리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시선이동을 최고한으로 억제한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을 채용했고, 옵션은 LED헤드램프와 19인치 알루미늄 휠, 마크레빈슨 사운드 시스템, 듀얼 스크린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과 스포츠 서스펜션등이 준비 되었다.

안전장비는 운전석 2스테이지 에어백이나 운전석 조수석 무릎에어백 앞좌석 사이드 에어백과 커튼 에어백 앞좌석 액티브 헤드레스트이외에도 VSC나 ABS,힐 어시스트 컨트롤, 트랙션 컨트롤을 통합 제어하는 VDIM을 적용했다.

그리고 조수석쪽 도어 미러 하단에 장착된 카메라가 사각을 커버해주는 광각 사이드 뷰 모니터나 어댑티브 AFS, 맞은편 차량의 유무에 따라 로우빔과 하이빔을 바꾸는 오토매틱 하이빔 시스템 1~10mm의 전파레이더를 이용해 충돌의 위험성을 감지하면 브레이크를 보조하는 것과 동시에 앞좌석의 시트밸트를 감아올리는 PCS도 장착되는등 첨단의 최신 기술들이 대거 접목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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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으로 장착되는 시트는 패브릭 시트이다. 가죽시트와 가죽 트림은 옵션으로 설정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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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램프는 클리어 타입의 램프를 사용하였다. 리어의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새로 개발된 형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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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 서스펜션 사양은 짐을 싣고 내리기에 편안 하도록 차고를 조정할 수 있다.(3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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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색의 유기EL을 채용한, RX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는 높은 콘트라스트로 시인성이 뛰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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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 콘솔에 배치된 "리모트 터치".
화면의 조작느낌이 노브에 전해지기 위해, 익숙해지면 직감적으로 카네비게이션이나 공조장치 오디오를 조작할 수 있다

북미 시장에서는 "Version L" 일본과 유럽에서는 운전감각을 보다 스포티하게 만든 "Version S"가 선호될것 같다.
4월에 시장에 나올 RX450H는 4륜구동으로만 판매되지만 RX350은 FF사양도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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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RX에 비하여, 35mm 길고, 40mm 넓고, 10mm높아졌다.
3세대의 휠 베이스도 25mm길어졌기 때문에, 전체 공간이 확대되었다. 날카롭게 만든 헤드램프 모양덕분인지, 프런트 마스크가 다른 렉서스 차량과도 가깝게 되었다.
RX350에는 3.5리터 6기통의 「2GR-FE」가 탑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