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력하고 날카로운 핸들링,탄탄한 주행성능과 엽기적인 연비에 놀랐던 베리타스의 시승기입니다.
공간,주행감,연비,실내조작편의성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봤습니다. 젊은 오너들의 선택을 받기에는 너무 큰게 단점일 수도 있겠지만, 40대 이상의 오너나 쇼퍼드리븐용으로는 최고의 차량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제 취향에 너무 잘 맞아서 반납할때 너무 아쉬웠던 베리타스였습니다.


'카앤드라이빙 > 카앤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형 Z 포르쉐에 도전장 -닛산 370Z 시승기 (4) | 2008.12.02 |
---|---|
르노삼성의 스테디셀러 sm5 시승기 (11) | 2008.11.12 |
진화한 대형차 베리타스 시승기 (12) | 2008.11.12 |
제주도에서 시승한 라세티 프리미어 (14) | 2008.11.07 |
소비자 만족도 1위 닛산 로그 시승기 (2) | 2008.11.05 |
국내에 단 한대 뿐인 웨건 - 스포르텍 RS550 (1) | 2008.10.30 |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덕분에 베리타스에 대한 좋은 정보들을 많이 알고 가네요^^
ㅎㅎㅎ 주행중 사진은 왜 안 찍으신겨~~
기대한 베리타스의 모습은 스포티하면서도 웅장한 세단의 모습이었는데, 묘사를 보면 얼추 두가지를 모두 갖춘 듯 하네요 핸들링이나 주행성능도 그렇고 심지어 연비까지 좋다니... 마구 밟거나 엄청난 승차감을 원하는 사람은 극히 드문 경우이니 두가지를 높은 수준으로 만족시키는 차이니 대우의 역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1900rpm에...시속 105킬로인데....순간연비 4.4킬로인데...졸 쳐먹는구만... 무슨 헛소리여.. 뭐가 연비가 좋다는겨.... 저정도면 정속주행중인구만....
좀 제대로 보시지.. 100km 가는데 4.4리터 든다고 나와있음요.. 토비콤에스가 시급하신분ㅇㅇㅋㅋㅋㅋ
순간연비가 4.4l/100km 면 흔히 우리가 쓰는 연비로 생각해보면 리터당 22.7km인데요... 대단합니당....^^
3인은 순간연비가 몬뜻인지는 알고 댓글 다는지?
딱 2번 봤는데 솔직히 좀 예전차처럼 보여서 맘에 안듬
멋진 글 잘 보고 갑니다. 베리타스 멋지죠!
네이버 베리타스 동호회에 링크를 걸어서 게시물을 올리려고 하는데, 괜찮겠지요?
감사합니다.
"시트포지션은 틸팅과 텔레스코픽이 가능한데"는 틀린 말입니다. "스티어링휠의 포지션을 조정하는데 틸팅과 텔레스코픽기능이 적용되어 있다"가 맞겠지요.
그리고, 이 기능은 전동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스티어링휠을 두손으로 잡고 적당하다고 느끼는 높낮이와 깊이를 만든다음에 고정스위치로 잠그는 것이죠. 말씀하시는 고급서런 전동세팅은 스위치 조작하고 다시 한번 스티어링휠을 잡아보고 또, 스위치 조작하고 를 반복하는
우스꽝스런 동작을 만들게 할 뿐이죠. 아! 드라이버별로 자동으로 스티어링휠 위치를 기억해서 전동조정이 알아서 된다면 그건 또 다른 이야기 겠습니다 ^^
베리타스의 장점을 잘나타내주신 내용 감사합니다.
조금만 퍼가요 ^^*
이틀전 베리다스 구입했습니다. 특별할인으로....
이전 차는 체어맨이었습니다. 차에 대한 욕심이 많아
국내 차종은 대부분 다 타(소유) 보았습니다.
한 마디로 정말 좋은 차 입니다. 베리타스 베리베리 굿입니다.
구입전에 시승기 인터넷에 나와 있는 모조리 다보았고 혹 특별할인이라 문제가 있나
고민 많이 했습니다. 실제 아는분을 통해 시승도 해 보았습니다.
구입 후 기대했던것 보다 대 만족 입니다.
단점은 스마트키, 핸드파킹시스템을 제외하곤 편의사항 승차감 정말 좋은 차입니다.